무료 차용증 양식 다운 (한글,엑셀,워드)

금전 채권채무 관계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용증 양식 입니다. 차용증은 주로 개인간에 돈을 빌려줬을경우 채무자(돈 빌린사람)이 채권자(돈 빌려준사람)에게 써주는 문서 입니다. 차용증 양식은 하단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차용증 양식 한글, 엑셀, 워드파일이 있으니 편하신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예전에 만들어둔거 올려드리는겁니다.

<차용증 한글양식 입니다.>

차용증을 작성하는 방법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우선 채권자, 채무자, 연대보증인의 인적사항을 정확하게 적은 후, 차용금액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한글과 숫자로 기입합니다. 그리고 원금 변제일 란에는 원금 변제장소를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경우가 거의 없겠지만 사례를 보면 변제장소를 적지 않아서 외국으로 돈을 받으러 오라거나.. 하는 말도안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예시 : 2018년 10월 10일 채권자 주소지에서 변제 이런식으로 적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차용증 엑셀양식 입니다.>


여기에 올리는 무료 차용증 양식은 예전에 만들어서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거를 옮겨서 올리는겁니다. ^^차용증은 그 효력을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하여, 공증을 받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차용증 공증받을때 공증비용은 상호 협의하며 보통 반반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용증 워드양식 입니다.>


​차용증은 작성한 후, 채권자가 반드시 가지고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부동산거래, 개인간 금전거래등 차용증이 쓰이는곳은 많이 있으므로, 한글, 엑셀, 워드로 작성된 무료 차용증 양식 자유롭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