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명세서 양식 3가지 종류(엑셀 한글 워드)

급여명세서는 '근로자가 일정 기간 동안 근무 후 급여 또는 가종 수당, 상여금 등을 지급한 내역을 기록하는 문서로, 일바적으로는 회사에서 일정한 날을 지정하여 공통적으로 지급하며, 상여금은 근로 계약서 작성 시 기재한 사항을 기준으로 지급된다.


월별 급여 지금 시 근로자에게 반드시 급여 명세서를 교부하여야 하며, 근로자는 급여 명세서를 통해 자신의 급여내역을 확인하여야 한다.지속적으로 급여명세서 미 교부 시 노동부에 신고하여 법적 제재를 물을 수 있다.'


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와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급여 지급시 내역을 담은 명세서 입니다. 파일은 맨 아래에 있으며, 한글, 엑셀, 워드 3가지 양식으로 만들었으니 알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급여명세서 양식 한글파일>



급여명세서 양식은 소속, 성명, 입사일, 직위등 인적사항과 맨 위에는 총 지급액, 아래에는 지급내역이 있습니다. 지급내역과 공제내역은 회사별로 법에 따라 변화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항복을 변경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급여명세서 양식 엑셀파일>



또한 급여명세서 작성 시 2부를 작성해서 회사가 1부를 보관하고 근로자에게 1부를 지급하면 추후 생기는 분쟁을 예방할 수 있겠죠??

<급여명세서 양식 워드파일>


저도 근로자로 일할때 급여명세서를 많이 받아봤는데 급여명세서가 있으니깐 내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어떤 부분에서 공제가 되는지도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더라구요.

급여명세서 양식.zi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