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베네수엘라 설치 (부팅 USB, DVD 만들기)


얼마전에 윈도우10 대란이 있었죠? 베네수엘라 대란인데요, 크리스마스 선물인듯 하네요 ㅎㅎ 근데 이게 환불된다느니 구매가 취소된다느니 말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나중에야 어떻게 되든 일단 윈도우10 베네수엘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아주 좋네요 ^^ 자 그럼 윈도우10 부팅 USB, DVD 초간단 만드는방법 알아볼까요??


설치 필수 준비물


[윈도우10 iso]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윈도우7 USB/DVD] : Windows7-USB-DVD-Download-Tool.exe


요 두가지 파일만 있으며 부팅 USB 또는 DVD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천천히 해볼까요?

우선은 윈도우10 다운로드부터 해야겠죠? 맨 위에 링크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지금 도구 다운로드가 있어요. 거기서 도구 다운로드를 받아서 실행을 해줍니다. 관련 통지 및 사용조건이 나오는데, 동의를 해주고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우리가 원하는건 윈도우10 클린설치죠? 윈도우10 iso를 받을래면 두가지 메뉴 중 아래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를 클릭해줍니다.




그다음은 언저,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인데요, 뭔말인지 모르니까 일단 위에처럼 따라해줍니다. 보통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다음다음 넘기면 됩니다.



다음은 사용할 미디어를 선택하는데요, iso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 iso파일을 선택해줍니다. USB로 하실분은 위에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해도 됩니다. 저는 USB 포멧하기 싫어서 DVD로 설치했어요.



이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iso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금방 받더라구요? 마이크로스프트 서버 빠름!



여기까지 절차가 아주 간단하죠? 자 이제 준비물이 준비됐습니다. 윈도우10 iso파일과 Windows7 USB-DVD 툴만 있으면 됩니다. Windows7 USB-DVD는 윈도우7 뿐만 아니라 윈도우10도 지원해줍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써봤지만, 가장 안정적으로 부팅 USB 또는 DVD를 만들 수 있더라구요. 다른 프로그램 쓰다가 DVD 3장 날리고 결국은 저 프로그램으로 성공했습니다.



그 다음 순서도 아주 간단합니다. Windows7 USB-DVD 툴을 실행시키고 아까 다운받은 윈도우10 iso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USB 또는 DVD를 넣은 후 부팅을 원하는 매체를 선택해주고 만들어주면 끝!! 윈도우10 베네수엘라 설치시 부팅 USB / DVD 만들기 였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윈도우10 베네수엘라 설치 깔끔하게 마무리 했네요 ^^ 개인적으로 USB 보다는 DVD가 나중에도 또 쓸 수 있고 편한것 같아요. USB는 자료가 있어서 포멧을 할 수 없어서 DVD가 편하네요~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페이 출금 초간단!!  (0) 2017.07.01
노트북 오버워치 돌려보기 (hp 프로북 450)  (0) 2016.12.18
음식 움짤 초간단만들기~  (0) 2016.11.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