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양식 다운로드 (3종)

세금계산서 양식 다운로드 3종 편하게 사용하세요~ 요새는 전자세금계산서가 보편화 되어서 정말로 편리하죠? 그런데 아직도 수기로 작성하는 세금계산서 양식 사용하는곳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편하게 사용하시라고 세금계산서 양식 다운로드 올려드립니다. 한글, 엑셀, 워드로 되어있으니 편하게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그럼 어떻게 세금계산서 양식 작성하는지 알아볼까요? 우선 세금계산서는 공급자 보관용과 공급받는자 보관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공급자가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서 공급받는자에게 주고 서로 1장씩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 공급자 보관용은 빨간색, 공급받는자 보관용은 파란색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그럼 누가 공급자이고 누가 공급받는자 일까요? 보통의 경우 물건을 거래한다고 하면 물건을 파는사람이 공급자, 물건을 사는사람이 공급받는자 이죠.


그리고 세금계산서 양식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하실때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필수적 기재사항과 임의적 기재사항을 확인하는겁니다. 어떤건지 볼까요?


세금계산서 필요적 기재사항(필수)

1. 공급하는 사업자의 등록번호와 성명 또는 명칭

2.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 다만, 공급받는 자가 사업자가 아니거나 등록한 사업자가 아닌 경우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고유번호 또는 공급받는 자의 주민등록번호.

3.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

4. 작성 연월일.


<위 4가지 사항이 필요적 기재사항인데요, 위 사항중 준부 또는 일부가 착오 또는 과실로 적혀있지 아니하거나 사실과 다를 경우 그 공급가액에 1%를 곱한 금액을 가산세로 내게 됩니다.>

세금계산서 임의적 기재사항

1. 공급하는 자의 주소.

2. 공급받는 자의 상호·성명·주소.

3. 공급하는 자와 공급받는 자의 업태와 종목.

4. 공급품목.

5. 단가와 수량.

6. 공급 연월일.

7. 거래의 종류.

8. 사업자 단위 과세 사업자의 경우 실제로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거나 공급받는 종된 사업장의 소재지 및 상호.


이상이 세금계산서 필요적 기재사항 및 임의적 기재사항 입니다. 참고하세요~ ^^

세금계산서(엑셀).xlsx

세금계산서(워드).doc

세금계산서(한글).hw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