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선 실시간 (초박빙)

2016 미국 대선 실시간 CNN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예측할 수 없는 박빙을 달리고 있는 2016 미국 대선 인데요, 실시간으로 감상하니까 더 흥미진진하네요.

지금 CNN에서 미국 대선 실시간 중계중 이니까, 보러가세요.

방금전 트럼프가 승리하고 있다가 캘리포니아주에서 힐러리가 승리를 거두고 다시 역전에 되었는데요, 이제 몇군데 남지 않았습니다.


실시간 보는곳 : http://edition.cnn.com/election/results



미국 대선은 간접선거 방식이라, 선거인단을 뽑아서 선거인단이 투표를 하는 형태인데요, 각 주별로 승리한 곳이 선거인단 전부를 가져가는 승자독식 형태이기 때문에, 선거인단 선거가 사실상 대선이죠.


그래서 오늘 뽑힌 선거인단이 12월달에 대통령 선거를 하지만, 사실상 선거인단을 많이 가져간 사람이 당선이 되는 것이에요.

그리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4년간 임기가 시작되구요, 2번까지는 연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 글을쓰는 이 시간에도 미국 대선 박빙을 달리고 있는데요, 선거인단 수가 꾀 많은 플로리다에서 누가 승리할지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현재는 플로리다에서 트럼프가 승리하는것으로 나오는데요, 결과는 지켜봐야겠죠??


상황이 너무 박빙으로 가는지라, 누구도 예상할 수 없는 상태 입니다. 결과는 지켜보는 수 밖에 없겠네요.


빠르면 몇시간 이내에 2016 미국 대선 결과가 나올것 같은데요, 너무나도 다른 두 후보인지라 누가 되던지 큰 영향이 있을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