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임장 양식 한글, 엑셀, 워드 무료 다운로드 ~


일반 법률행위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위임장 양식 입니다. 한글, 엑셀, 워드 양식 3가지로 직접 제작한 양식이므로, 무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파일은 아래에 있습니다~~ 위임장은 별도로 정해진 양식이 없어서 자유롭게 사용하면 됩니다. 위임의 종류, 위임의 내용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소송의 경우, 소송대리허가신청 및 소송위임장이 별도로 있으므로, 정해진 양식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위임장 작성을 알아보기 전에 위임장에서 중요한 위임인과 수임인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합니다.


수임인 ()

수탁자 라고도 하며, 업무를 맡아서 처리하는 사람 입니다. 즉, 남에게 업무를 위임하면, 업무를 받아서 처리하는 사람이 수임인 입니다.


위임인 (委任人)

​수임인과 반대로 위탁자 라고도 하며, 업무를 맡기는 사람 입니다. 즉 업무의 내용, 업무를 맡을 사람을 결정하는 사람이므로, 위임장을 발급하는 사람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임장 한글 양식 입니다.>


위임장 양식 작성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은 위임인과 수임인의 정확한 인적사항을 기록해주는데요, 인적사항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를 기록하며 비상시 연락을 위해서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면 편합니다.


<위임장 엑셀 양식 입니다.>



위임인과 수임인의 인적사항을 적었으면 그 다음으로는 위임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어주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부동산 매매계약 작성에 대한 위임을 한다고 가정했을때,

1. 00시 00구 00동 xxx번지 소재 토지 및 지상건물의 부동산 매매계약 체결.

2. 상기 계약의 중도금, 잔금의 수령업무 및 이행에 관한 모든 사항.

3. 본 위임내용은 00년 00월 00일까지 매매계약이 체결될 경우에만 유효하며, 기한을 지나 매매계약이 체결될 경우, 본 위임장은 무효로 한다.

라고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위임의 기간을 반드시 명시하여, 나중에 분쟁을 예방 하는것이 좋습니다.


<위임장 워드 양식 입니다.>


위임내용을 다 작성하였으면, 위임인의 인적사항을 적어줍니다. 이때 통상적으로 인감도장을 날인 하는데요, 인감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는것은 아니지만, 실무에서는 거의 대부분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여 분쟁을 예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는 통상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을 사용합니다. 이상 위임장 양식 작성방법 입니다. 무료양식으로 한글, 엑셀, 워드양식 편하게 사용하세요 ^^


위임장 양식.zi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