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떡만두국 맛나게 먹은날~

저번주 설날 긴 연휴가 끝나고

이번주도 어느덧 다 지나가네요~

설 연휴 끝나서 이번주는 힘들었을거에요.

폰 사진첩을 보다가 설날 떡만두국 먹은게 있길래

다시봐도 넘나 맛나보여서 올리네요 ㅎㅎ

설날 아침에 먹은 떡만두국 입니다.

설날에는 역시 떡만두국 먹어줘야죠?

떡이랑 만두랑 김가루랑 고명을 올려서

한그릇 먹으면 한살을 더 먹는거죠 ^^

그리고 떡만두국과 환상의 궁합인 불고기!

떡만두국 간이 약간 심심하다 싶을때

불고기랑 같이 먹어주면 간이 딱 맞아요.

그리고 저는 설날 떡만두국 먹을때

고기가 많이 들어있는게 넘나 좋더라고요.

고기랑 떡이랑 같이 먹어야 제맛이죠 ㅋㅋ

그래서 항상 고기를 아주 듬뿍 넣어서 먹어요.

요건 만두!! 떡만두국 주인공인 만두!!

만두는 김치만두나 고기만두를 많이 넣는데요,

고기는 들어가 있으니까 만두는 김치만두를 넣었어요.

떡만두국이랑은 김치만두가 더 잘어울리는것 같죠?

요렇게 고기랑 떡이랑 고명이랑 같이 올려서

한입 딱 먹어주면~ 아주 예술로 맛있어요.

설날 떡만두국 먹는 문화가 어디서 유래됐는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설날하면 당연히 떡국이나 떡만두국 먹는날이 됐죠?

사실 평소에는 떡만두국 먹을일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설날만 되면 떡만두국 먹을 생각에 기분좋죠 ㅎㅎ

설날 연휴도 끝나고~ 이제 다음 연휴는 3.1절 인가요?

암튼 요번 설날도 즐거운 설날이였네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